보도 자료   |   Apr 11, 2022

VectorBuilder, 5억 달러 규모의 '유전자 전달 연구 및 생산 캠퍼스' 착공

캠퍼스 조감도

유전자 전달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VectorBuilder Inc.는 2022년4월11일에 중국 광저우에 새로운 R&D 및 생산 센터를 건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유전자 전달 연구 및 생산 캠퍼스(Gene Delivery Research and Manufacturing Campus)'는 VectorBuilder의 R&D 역량과 연구용 및 cGMP 등급의 유전자 전달 벡터에 대한 생산 능력을 크게 확장하여, 글로벌 수준으로 획기적인 연구를 계속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캠퍼스에는 플라스미드, mRNA, AAV, 렌티바이러스, 세포주 및 기타 바이러스 및 비바이러스 벡터의 cGMP 생산을 위해 설계된 30개의 제조소가 있는 최첨단 CDMO 시설을 포함하게 됩니다. 또한 벡터 최적화, 벡터 생체분포에 대한 기능 검증과 non-GLP 및 GLP 연구, ADME/PK/PD 및 독성학을 위한 CRO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캠퍼스는 유전자 치료, 벡터 기반 백신, 바이러스 기반 암 치료제와 같은 임상 응용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효율성, 페이로드, 안전성 및 생산비용 측면에서 기존 방식을 개선한 새로운 유전자 전달 기술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둔 연구 거점이 될 것입니다. 또한 연구소는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유전자 전달 분야의 과학자와 엔지니어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활동도 수행할 예정입니다.

캠퍼스 건설에는 5억 달러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4년에 걸쳐 2단계로 나뉩니다. 2,000명 이상의 직원을 수용할 수 있고 연면적은 약 100,000 m2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VectorBuilder의 글로벌 확장의 일환으로, 향후 R&D 및 생산 사이트가 미국, 유럽 및 일본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VectorBuilder의 수석 과학자인 Bruce Lahn박사는 “현대 생물학은 주로 유전자 전달 기술을 기반으로 하지만, 최근까지 이러한 기술은 대부분 연구용으로 제한되었습니다. 최근 유전 의학의 발전으로 유전자 벡터는 CAR-T, 유전자 치료, mRNA 백신 및 항암바이러스를 포함하여 임상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10~20년 안에 벡터 기반 의약품이 저분자 의약품, 단백질 기반 바이오의약품에 이어 제3의 의약분야 기둥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생산 능력 뿐만 아니라 R&D 역량도 극대화하고, 혁신적인 유전자 전달 기술의 개발을 주도하여 효율적인 연구를 지원하고, 유전 의학이 보다 효과적이고 부담 없이 사용되도록 하고자 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VectorBuilder Inc. 소개

VectorBuilder는 유전자 전달 기술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수많은 실험실 및 바이오텍, 제약회사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인 VectorBuilder는 기초 연구에서 임상 응용까지 유전자 전달 솔루션의 디자인, 개발 및 최적화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체 기술인 Vector Design Studio는 연구원들이 실험실에서 벡터를 클로닝하고 바이러스를 제작하는 지루한 작업에서 벗어나게 하도록 고객 맞춤형 벡터를 온라인에서 디자인하고 주문할 수는 혁신적인 시스템입니다. 이 글로벌 회사는 대용량 벡터 생산 능력, 방대한 벡터 및 구성요소 보유, 일대일 CRO 솔루션 및 최첨단 CDMO 시설을 자랑합니다. 선도적인 R&D 및 생산 역량을 갖춘 VectorBuilder 팀은 생명 과학자들이 논문에 게재할 수 있는 발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유전자 전달 분야에서 정진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VectorBuilder.com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You can order various molecular cloning services through Design My Vector or Send Design Request on the homepage. You can find our available services and products on the menu bar.
Please let us know what you would like to hear from us about the latest technologies or discoveries by leaving a feedback or contacting us.